GILON

NEWS

NEWS

길온, 스마트 인솔을 이용한 보행 분석·평가 장비 'GDCA_MD' 의료기기 인증
길온 2022-06-08
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길온이 스마트 인솔을 이용한 보행 분석/평가 전문장비인 GDCA_MD의 의료기기 인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.

길온은 지난해 스마트 인솔을 활용한 I-SOL MD를 의료기기 인증을 받고 2022년 3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으로 동적족저압검사(EZ-777) 행위 비급여 대상으로 확인을 받은 바 있다.

길온은 다양한 보행 분석 프로토콜을 추가한 신규 장비를 GDCA_MD로 의료기기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. GDCA_MD는 동적족저압 분석 및 양 발의 보폭, 밸런스, 속도, 거리, 걸음유형, Stance-Swing ratio 등 다양한 보행 분석, NSWT, TUGT, FTSST, SLST 등 전문 보행 평가 프로토콜의 수행을 통한 보행평가 데이터의 디지털화가 가능하고, SPPB 등 신체능력 평가 프로토콜의 수행이 가능하며, 보행 raw data의 수집이 가능하다.

GDCA_MD는 병원 및 보건소 등 전문 케어센터 내에서 동적족저압 측정 및 각종 보행/신체 능력 평가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하며, 정형 수술환자 등 수술 및 치료 전후의 보행 능력 비교평가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.

길온은 헬스케어 사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대학병원 및 대학 연구기관들과 스마트 인솔을 활용한 질환 예측솔루션 개발 등 헬스케어 사업역량 강화를 준비해 왔다.

또한 길온은 지난 3월 솔고바이오메디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, 진단, 치료를 위한 메디컬 솔루션과 선수 부상예측, 훈련 등의 솔루션의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.

길온 김남선 대표는 "보행신호는 혈압/맥박 등과 같이 신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중요한 생체 신호이며 보행 신호 분석을 통해 다양한 질환의 예측 및 재활치료가 가능하다. 길온은 작년말에 이어 금번 추가 의료기기 인증 획득 및 비급여 대상 확인을 계기로 병원 및 보건소 등 각 케어센터에 제품 공급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”며 “현재 개발중인 보행기반 실버케어 솔루션 및 노인 재활 치료솔루션 그리고 질환 예측 AI 솔루션 등을 추후 각 케어센터와 연계해 일상생활 중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 상반기를 시작으로 올해 내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
기사 원본 : https://mdtoday.co.kr/news/view/1065597253755815
0건의 글이 있습니다.